COMPANY
안녕하세요. 퍼즐잉글리시입니다.
1999년 12월 6일(월) 첫 가정 방문 체험 수업을 했습니다. 초2 여아였고 외동이었으며 부모님 모두 의사였습니다. 첫 수업을 위해 약 3주를 준비했습니다. 하지만 갑작스러운 엄마의 참관 수업 요청으로 긴장된 상태로 수업이 진행되었습니다. 수업이 끝난 후 엄마는 만족하셨고 입회 원서에 사인했습니다. 그렇게 시작된 수업이 2025년 기준 4만 회 이상 현장 수업을 진행했습니다. 가정 방문해서 수업 하니 가까이서 부모님들의 양육 형태를 볼 수 있는 값진 경험을 하게 되었습니다. 전문직부터 아르바이트가 직업인 부모님까지 다양한 종류의 직업으로 삶을 살고 계셨습니다. 그런데 수업하면서 느낀 점은 전문직이든 일용직 부모든 부모의 양육 방식에 따라 아이들이 공부에 대한 생각과 결과도 달라졌습니다.
아이가 서울 최상위권 대학에 합격한 결정적 이유는 엄마표 영어로 시작하여, 유아 시기부터 초등 6학년까지 영어에 많은 시간을 투자했기에 가능했습니다. 초등 졸업 즈음 영어를 잘해서 국제중학교에 입학하게 되었고 자사고 1위 하나고에 합격할 수 있었습니다. 하나고에서도 전교 영어 1등을 할 수 있었던 이유도 초등 졸업까지 영어를 놀이로 접근해서 영어를 친숙하고 좋아하게 만든 결과입니다. 만점에 가까운 토익 점수도 영어에 흥미를 느낀 까닭이고, 증권 회사 취업에 필요한 CFA 자격증 등 취득도 영어가 기반이 되었습니다. 영어는 아이의 삶을 풍요롭게 할 강력한 무기가 되었습니다. 그러나 영어를 좋아하고 잘하게 만든 과정은 결코 쉽지 않았습니다.
영어학원 vs 어학원 vs 엄마표영어
영어 학원이나 어학원에 종사했던 영어 선생님들은 자신의 자녀는 선생님이 몸담았던 영어 학원 수업 시스템으로 가르치지 않겠다고 이구동성으로 말합니다. 왜냐하면 그 방법으로는 결코 영어를 좋아하고 잘하게 만들 수 없다는 것을 아이들 옆에서 지켜 보았기 때문이죠. 또한 학원처럼 많은 아이들이 수업하는 건 학습 효율이 떨어집니다. 퍼즐잉글리시는 엄마표영어로 시작해서 스트레스 없이 스카이 대학에 합격 시킨 검증된 수업 시스템입니다. 최고의 영어학원이나 어학원도 학습 효과가 많지 않은 이유는 개인차가 있는 아이들을 똑같은 교재로 수업하고 진도를 나가기 때문이죠. 알파벳 대소문자를 익히는 것조차 2~3일이 소요되는 아이도 있는 반면에 3개월이 넘어도 못 익히는 경우 있습니다. 퍼즐잉글리시 수업 시스템은 알파벳도 모르는 부모님도 아이와 함께 공부할 수 있습니다. 아이와 엄마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퍼즐잉글리시입니다.